뉴스 & 이벤트

태안모터스는 아우디 관련 소식을 가장 빠르게 안내드리며,
고객님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서리

아우디,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전기 구동 차량의 미래 제시

2019-03-04조회수 : 17736

일산전시장 일산전시장

아우디가 제네바 모터쇼에서 보다 조직적이고 광범위한 전기차 전략을 선보인다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아우디는 2020  출시 예정인 4대의 순수 전기 구동 차량을 선보인다이와 함께, 4대의 신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하고포뮬러 E 레이스카인 ‘아우디 e-트론 FE05’을 전시한다아우디는 ‘아우디 Q4 e-트론 컨셉’과 유럽에서 처음 선보이는 ‘아우디 e-트론 GT 컨셉’을 제네바 모터쇼 1홀에 위치한 아우디 부스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공개한다.

 

아우디 AG 회장 아브라함 숏은 “아우디는 이미 2025년까지 신형 아우디 모델 3대 중 1대는 전기 구동시스템을 탑재한 차량이 될 것이라는 명확한 목표를 세웠다. 이 비전에 발맞추어 아우디는 배출가스 없는 이동성(emission-free mobility)을 실현하기 위하여 총력을 다하고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전시되는 아우디 전기차 4인방 가운데 첫 번째 멤버인 ‘아우디 e-트론’은 곧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아우디 e-트론의 양산형 쿠페 버전인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은 올해 출시될 예정이며, 중국에서 몇 주 후 선보일 예정인 또 다른 전기차 ‘아우디 Q2 L e-트론’ 역시 올해 안에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더불어, ‘아우디 e-트론 GT 컨셉’과 ‘아우디 Q4 e-트론 컨셉’의 양산 모델은 내년에 출시될 계획이다. 이번 전시되는 컨셉 모델을 통해 이 차들이 어떤 모습으로 양산 될 것인지 미리 예상해 볼 수 있다.

 

2019년 아우디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모든 시장 세그먼트를 공략한다. 아우디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볼륨 모델 라인 아우디 A6, A7, A8 및 Q5의 하이브리드 버전을 일반에 최초 공개한다. 이미 탄탄한 입지를 자랑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아우디 A3과 아우디 Q7 또한 올해 새로운 기술로 업그레이드 하여 출시 예정이다.

 

아우디의 4가지 기술 플랫폼과 제품군은 A에서 D까지 모든 세그먼트에 전기차 모델을 투입하기 위한 미래의 토대를 마련한다. 아우디는 폭스바겐 그룹 내 다른 브랜드 기술 개발 부서들과 밀접하게 협업하여 광범위한 글로벌 라인업에 필요한 시너지를 확보할 계획이다.

 

아우디 e-트론과 e-트론 스포트백은 아우디 MLB 플랫폼의 구성요소를 사용한다. 다양한 혁신 기술과 더불어, 아우디는 구동 시스템 영역에서 전자식 콰트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한 별도의 e-SUV 제품군을 구축할 계획이다. 최대 150kW의 급속 충전과 장거리 주행에적합한 긴 주행 거리 확보는 일상에서의 이용을 완벽히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아우디는 작년에 이미 색다른 e-플랫폼을 탑재한 첫 멤버인 ‘아우디 e-트론 GT 컨셉’을 공개했다. 낮은 차체로 강렬한 다이내믹 이미지를 구현하는 쿠페 ‘아우디 e-트론 GT 컨셉’은 2018년 LA 오토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됐으며 해당 차량에 사용된 기술은 포르쉐와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우디의 고유한 DNA가 느껴지는 디자인 요소와 특징들로 가득하다.

 

‘PPE(Premium Architecture Electrification) 플랫폼’은 아우디와 포르쉐의 또 다른 공동 프로젝트로, B, C, D 세그먼트에서 대량 생산될 여러 아우디 전기차 모델 제품군의 기반이 된다. 낮은 차체와 함께, SUV 및 클래식한 차체 컨셉 모두 이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진다. PPE의 주요 강점은 전기 구동 전용으로 개발되었다는 것이며 이는 중량, 패키지, 차체 비율의 측면에서 두드러진 장점을 보인다.

 

또한 일부 폭스바겐 그룹 내 브랜드는 ‘MEB(modular electrification platform) 플랫폼’ 개발에 참여한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시리즈의 아우디 e-모델, 특히 비중이 큰 A 세그먼트 모델의 기반이 될 것이다.

 

더불어, 아우디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라인업을 대폭 확장한다. 아브라함 숏 아우디 AG 회장은 “거의 모든 시장 세그먼트에 전기 모터와 내연 엔진이 조합되고 전기 충전이 가능한 모델이 미래에 포함될 것이다”라고 말했다.